HMSD01
현대자동차그룹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Shilla_01
SNS 실행 전략 컨설팅 키비주얼
한국타이어 글로벌 웹 전략
미래학자 문구

Work

Creative Consulting
미래학자 문구

미래 리테일 전략 컨설팅

글로벌 제조기업 A사

프럼은 글로벌 제조기업 A사의 10년 후 미래 리테일 경험 컨셉 수립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미래의 소비자와 리테일, 업계 트렌드를 분석 및 예측하고 미래 기술과 크리에이티브가 접목된 주요 미래 리테일 포맷 정의를 통해 새로운 리테일의 미래를 제시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Digital Communication
Hyundai Motorstudio Digital_UI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UX/UI

현대자동차

프럼은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의 UX/UI 프로젝트를 통해 컨텐츠 정보 구조 설계 및 경험의 맥락을 고려한 사용자 프로세스 간소화, 현대 모터스튜디오 B.I.에 기반한 비주얼 아이덴티티의 일관적 적용 및 명료한 사용자 인터랙션 설계를 추진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Creative Consulting
HMSD_01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팩트북

현대자동차

급격한 자동차 산업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자, 현대자동차는 미래 리테일 전략을 수립하고, 15년 3월에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1호점을 코엑스몰에 론칭 했습니다. 프럼은 본 거점의 해외 확산 지원을 위한 표준 체계를 수립하고 팩트북을 제작 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Creative Consulting
커뮤니케이션 모델

디지털 채널 최적화 컨설팅

글로벌 제조기업 A사

글로벌 제조기업 A사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채널 최적화를 위해 웹, SNS, 모바일 App. 등이 난립되어 있는 채널 운영 현황을 분석하고, 통합적인 브랜드와 마케팅 플랫폼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였으며 상세 채널과 컨텐츠, 가버넌스와 IT인프라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Digital Communication

호텔신라 면세 차세대 시스템 구축 UX/UI

호텔신라

프럼은 호텔신라의 면세점 차세대 온라인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서 차세대 e커머스 시스템의 대고객 화면의 UI/UX 설계와 구현을 담당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Digital Communication

현대자동차그룹 온라인커뮤니케이션

현대자동차그룹

온라인 사용자와의 소통 강화 및 현대자동차그룹 차원의 적극적 홍보 지원을 위해 미디어 브랜드 모델을 중심으로 그룹 공식 웹사이트 리뉴얼과 함께 블로그 신설, 13개 SNS 채널 구축을 통합 진행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Creative Consulting
워크샵

CEM 컨설팅

글로벌 제조기업 B사

프럼은 B사의 브랜드 전략과 서비스 디자인 방법론을 기반으로 고객의 구매 여정 전반에 걸친 분석을 통해 도출된 Pain Point 별 개선 방안을 Humanware, Hardware, Software로 세부화하여 제시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Digital Communication
코코마

스마트디자인워킹 시스템 'cocoma'

산업통상자원부

협업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업계에서, 프럼은 디자이너와 타 직업군 간 창의적이고 원활한 협업을 지원하는 스마트디자인워킹시스템 'cocoma'를 기획하고, 디자인과 개발까지 전 과정을 수행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Creative Consulting

한국타이어 글로벌 웹 전략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국가별 웹사이트의 낮은 Consistency와 Quality 개선을 위해 글로벌 웹전략, 거버넌스 모델 설계, 운영 프로세스 및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Creative Consulting
슬라이드 비전

현대자동차 Plant Tour 서비스 컨설팅 (아산공장)

현대자동차

프럼은 현대자동차의 공장 투어 프로그램 개선을 위해 현 공장 투어 프로그램의 문제점을 컨텐츠, 운영, 시설 등 전반적인 서비스 디자인 관점에서 분석하여 체계적 체험 마케팅으로 탈바꿈 가능한 전략을 수립하고 컨텐츠 기획 및 제작, 시설물 신규 개발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Creative Consulting

현대자동차 Plant Tour 서비스 컨설팅 (전주공장)

현대자동차

프럼은 현대자동차의 공장 투어 프로그램 개선을 위해 현 공장 투어 프로그램의 문제점을 컨텐츠, 운영, 시설 등 전반적인 서비스 디자인 관점에서 분석하여 체계적 체험 마케팅으로 탈바꿈 가능한 전략을 수립하고 컨텐츠 기획 및 제작, 시설물 신규 개발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Creative Consulting

두산그룹 22개 계열사 글로벌 웹 가이드라인 수립

두산그룹

두산그룹 내 글로벌 웹사이트 및 23개 계열사의 약 77개 사이트의 Structure를 정립했고, IA / UI / Visual 전략 수립 후 웹스타일 가이드라인을 기획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Digital Communication

삼성화재 애니카다이렉트 웹/모바일 사이트 UI 개선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판매 1위인 삼성화재 애니카다이렉트의 온라인 아이덴티티와 사용자 편의성 개선을 위해 웹사이트의 메인을 포함 주요 메뉴 9개의 UI와 디자인을 새롭게 단장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Digital Communication
N-스크린

삼성화재 다이렉트 웹/모바일사이트 메인페이지 개편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1위인 삼성화재 애니카다이렉트는 삼성화재 다이렉트로 상호를 변경하며 보다 다양한 보험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프럼과 함께 웹사이트와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의 메인페이지의 UI를 리뉴얼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Digital Communication
hkt1

한국타이어 'Driving Emotion’ 브랜드 콘텐츠

한국타이어

'Driving Emotion’ 브랜드 콘텐츠 프로젝트는, 한국을 대표하는 타이어 기업인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Driving Emotion’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며 기업 헤리티지로 확장할 수 있도록 기획 및 제작한 프로젝트입니다. 자세히 보기

Creative Consulting
현대자동차 공장투어 01

현대자동차 Plant Tour 서비스 컨설팅 (울산공장)

현대자동차

프럼은 현대자동차의 공장 투어 프로그램 개선을 위해 현 투어 프로그램의 문제점을 컨텐츠, 운영, 시설 등 서비스 디자인 관점에서 분석하여 체계적 체험 마케팅으로 탈바꿈 가능한 전략을 수립하고 울산공장 중심의 컨텐츠 기획과 제작, 시설물 신규 개발을 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Digital Communication
현대자동차 PR 웹사이트 01

현대자동차 Global Plant Tour 웹사이트 구축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공장견학 프로그램의 온라인 홍보 역량 강화 및 역사와 전통있는 기업 이미지 부각을 위해 기존 자료 체계화와 해외 주요 생산기지 소개 등 신규 콘텐츠를 개발하였으며, 브랜드를 소구하며 웹 접근성을 고려한 웹사이트를 제작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Digital Communication
컨텐츠 1

기아자동차 기업문화 홍보사이트 구축

기아자동차

프럼은 창립 70주년을 맞은 글로벌 자동차 기업인 기아자동차의 위상 확립과 효과적인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기업문화홍보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역사와 글로벌 네트워크의 생생한 현장을 영상 컨텐츠로 제작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Creative Consulting
삼성 웹 컨텐츠 접근성 영상 포스터

삼성전자 웹 컨텐츠 접근성 컨설팅

삼성전자

Global top tier 수준인 AA Level 웹 접근성 환경 설계를 목표로 글로벌 가이드 수립에 기반한 웹사이트 프론트 엔드 개선, 실질적인 장애 사용자의 사용성 향상이라는 구체적인 실행 아이템을 정의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Creative Consulting
의료 서비스 디자인 01

중소병원 의료 서비스디자인 가이드라인 개발

산업통상자원부

프럼은 의료기관의 중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소병원의 활성화를 위해 서비스디자인을 통한 총체적인 환자 경험 개선에 역점을 두고 이를 지원하는 서비스 실행 방안인 중소병원을 위한 서비스디자인 가이드라인을 개발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Digital Communication
SKT 01

SK Telecom 캠페인 전략 수립 및 실행

SK 텔레콤

프럼은 SK텔레콤과 함께 Young target 대상 디지털 캠페인 전략 프레임워크를 수립하고, Digital device, Website, SNS 등을 통해 오프라인 경험을 온라인과 연계하는 전 방위적인 디지털 캠페인을 실행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Digital Communication
9 개국

삼성메디슨 9개국 웹사이트 재구축 및 확산

삼성메디슨

삼성메디슨의 9개국 웹사이트에 국가 및 매체별로 분산되어 있는 정보를 모두 취합하고, 하나의 통합적 콘텐츠 정보 구축함을 시작으로, 제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였으며, 삼성닷컴 내 의료기기 사업부 콘텐츠 제작과 9개 언어 확산을 실행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Digital Communication
디지털 세일즈 프로세스 혁신 프로젝트 포스터

디지털 세일즈 프로세스 혁신

현대자동차

프럼은 현대자동차의 세일즈 프로세스를 확립하였고 각 프로세스별 Needs 분석을 통해 상담부터 차량 인도까지 전 구매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태블릿 PC 애플리케이션 'Smart Planner'를 기획하고 디자인 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Creative Consulting
삼성 B2B 영상 포스터

Samsung.com B2B

삼성전자

프럼은 User Experience 설계를 담당해 일관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목표로 산재해있던 B2B 서비스를 Samsung.com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했으며, 솔루션을 중심으로 Information Architecture를 개선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Creative Consulting
현대자동차 신기술 기반 디지털 마케팅 전략 컨설팅 프로젝트

신기술 기반 디지털 마케팅 전략 컨설팅

현대자동차

Modern Premium의 가치와 Key Success Factor 연계를 바탕으로 신기술 기반 디지털 마케팅 아이디어를 도출하였습니다. 비즈니스와 브랜드 전략 기반의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와 신기술의 융합으로 새로운 디지털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Creative Consulting
SNS 전략 01

SNS 실행 전략 컨설팅

현대자동차

SNS가 기업의 가치를 고객에게 어필하는 주요 수단으로 대두되면서 현대자동차는 일관성 있고 글로벌한 SNS 관리 체계 설계가 필요했습니다. 이에 프럼은 R&R 정의, 실행가이드 작성, 성과 관리 지표 정의 등을 포함한 Compliance 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Digital Communication
IP 기반 방송 서비스 <Pooq> UX 컨설팅

IP 기반 방송 'pooq' 서비스 컨설팅

MBC

N-Screen 환경의 IP기반 방송서비스 컨설팅을 위한 고객 행동 관찰 결과, 대다수 고객이 TV 시청과 동시에 검색, SNS 등을 위해 스마트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사실을 발견하고 "Watching, Talking, Sharing"이라는 서비스 컨셉을 도출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Creative Consulting
포스터

삼성전자 제품 컨텐츠 혁신

삼성전자

마케팅 관점에서 What to Say와 How to Say를 정의하고, 컨텐츠 전략 및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라인을 수립하였고, 컨텐츠 제작 프로세스 개선, 제품별 컨텐츠 차별화 방안을 기획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Creative Consulting
삼성전자 브랜드 통합 프로젝트

삼성전자 브랜드사이트 통합

삼성전자

Information Architecture 설계, 컨텐츠 이관방안 및 Function 설계, Visual Identity 통합 전략 등 삼성닷컴 한국사이트 내 브랜드사이트 통합 전략을 수립하여 총 7개의 브랜드사이트를 삼성닷컴 한국사이트로 흡수 통합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Brand Communication
현대자동차 대체 텍스트

SNS 기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현대자동차

프럼은 Fan Relationship Management 전략에 기반한 현대자동차만의 충성도 높은 Fan 확보를 목표로, ‘Make Your Sound’ 캠페인을 기획하였고, ‘Mega Orgel’ TVC와의 연계를 통해 사용자 참여형 인터랙티브 무비를 제작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Brand Communication
국민카드 포스터

KB국민카드 브랜드 리뉴얼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커뮤니케이션 채널들에서 일관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차별화된 아이덴티티 구축과 확산이 필요했습니다. 프럼은 KB국민카드의 브랜드 전략에 기반한 비주얼시스템 확립 및 가이드라인구축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Brand Communication
하나은행1

비주얼 아이덴티티 리뉴얼

하나은행

지난 2007년 이후, 6년 만에 재탄생한 하나은행 통장은 하나은행만의 새로운 비주얼 시스템을 적용하여, 통장의 컬러와 픽토그램을 통해 각 통장의 특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Brand Communication
현대카드 대체 텍스트

Brand Application Design

현대카드 / 현대캐피탈

통합 브로슈어 및 웰컴 패키지를 제작함으로써,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의 브랜드아이덴티티를 보다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파이낸스샵 아이덴티티와 일관된 표현을 유지하였으며, 방문/구매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