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모델
Creative Consulting
  • 글로벌 제조기업 A사
Integrated Brand & Marketing Platform through Digital Channel Optimization

글로벌 제조기업 A사는 전사적 전략과 정책이 없는 가운데 컨텐츠 생성 부서별로 별도 웹사이트, SNS, 모바일 App을 고객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상이한 브랜드 경험과 커뮤니케이션 메시지가 고객에게 전달되었으며 내부적으로는 분산 투자와 중복 업무로 인한 낮은 운영 효율성을 겪고 있었습니다.

프럼은 50여개의 웹사이트, SNS 계정, 모바일 App. 분석과 동종 및 이종 업계 Best Practice와의 비교 분석, 다양한 실무팀과의 인터뷰를 통해 현황을 진단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디지털 채널과 컨텐츠 상의 문제점들과 개선 방안 그리고 가버넌스와 IT 인프라의 개선 사항을 도출하였습니다.

일관된 브랜드 경험과 마케팅 성과 향상 그리고 향후 디지털 경험을 고려한 통합 웹사이트를 중심으로한 전사 디지털 채널 연계 비전을 수립하였고, 이를 뒷받침할 전사 디지털 전략 및 채널 가버넌스 모델과 IT 인프라 통합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이러한 비전 실현을 위한 상세한 디지털 채널, 컨텐츠, 가버넌스, IT 인프라 전략과 단계별 실행 과제를 기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