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Communication
  • 삼성화재
Improving UI/UX to increase endorsement and purchase of financial product with keep consistency of brand identity

프럼은 급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다이렉트 보험 시장의 심화되고 있는 경쟁에서 애니카 다이렉트가 우위를 점할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기존 사이트의 문제점인 낮은 접근성과 사용성을 개선하고 브랜드 가치상승을 위한 단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해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그에 대한 해결책으로 웹사이트 접근성을 저하하는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프로세스 및 오류사항들을 프로그램적으로 개선하고 신규, 기존고객 모두가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UI와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애니카 다이렉트만의 디자인가이드를 포함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적용시켰습니다.

4개월 동안 진행된 프로젝트의 결과, 온/오프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고객이 인지할 수 있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는 더욱 명확해졌으며 빨라지고 직관적인 사이트 UI를 통해 진행되는 신규 가입, 기존고객의 배서 모두 증가 하였습니다. 2014년 상반기 현재, 삼성화재 애니카 다이렉트는 온라인 자동차보험시장 1위에 올라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