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공장투어 01
Creative Consul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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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roved Plant Tour Experience through Service Design

현대자동차 공장 투어 프로그램은 연간 약 20만명이 방문하는 주요 마케팅 채널로서 그 의미가 있지만, 노후된 견학 시스템과 프로세스, 스토리텔링 컨텐츠 부족 등의 문제로 인해 그 역할을 온전히 수행하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프럼은 공장 투어 프로그램의 문제점을 서비스 디자인 관점에서 접근하여 컨텐츠, 운영, 시설 등 서비스 전반에 걸쳐 분석하여 문제점을 진단하고, 체계적 체험 마케팅으로 개선 방안을 수립하였습니다.

Comfortable Tour, Edutainment, Spreading Experience라는 3개 키 컨셉을 목표로 울산공장 투어 프로그램 중심의 전략 수립, 컨텐츠 기획 및 제작, 시설 개선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하여 현대자동차의 자부심과 열정, 잠재력을 컨텐츠로 전달하고, 프리미엄한 경험과 가치를 위한 비주얼로 표현하여 브랜드 이해도 및 이미지를 제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