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Communication
  • KB국민카드
Integrated Brand Identity through All Touch Point that Users Meet Brand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고객감동을 지속시키기 위한 첫걸음입니다. KB국민카드는 커뮤니케이션 채널들에서 일관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차별화된 아이덴티티 구축과 확산이 필요했습니다. 프럼은 KB국민카드의 브랜드 전략에 기반한 비주얼시스템 확립 및 가이드라인 구축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서비스와 경험', '정보와 이해', '표준과 확장'의 Key Design Spectrum을 도출하고, 고객관점의 커뮤니케이션 니즈를 분석하여 '친절하고, 잘 보이며, 따뜻한' KB국민카드를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Theme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이를 반영한 핵심 마케팅툴 15종의 Renewal을 통하여 'Format, Contents, Emotion'의 3가지 핵심 커뮤니케이션 요소에서 비주얼 시스템을 확립하였습니다. 또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지속적 관리 및 확산을 위한 가이드북의 제작과 배포로 대내 브랜드 이해도를 높이고, 외부 협력업체와 업무 진행의 기준점을 마련하였습니다.

KB국민카드는 FRUM과 Retain 파트너쉽을 가지며 브랜드 포지셔닝 관점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디자인 솔루션을 통한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의 구축으로 국민 모두에게 사랑받고 함께하는 금융파트너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