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전략 01
Creative Consulting
  • 현대자동차
Preparing for Adaptive Advantage in the Era of SNS

Facebook, Twitter 등의 폭발적 성장에 따라 SNS가 기업의 가치를 고객에 어필할 수 있는 주요한 수단으로 대두되면서 현대자동차는 일관성 있고 글로벌한 SNS 관리 체계 설계가 필요했습니다.

14개국에서 국가별로 운영하던 SNS 계정들은 운영방식 및 관리상태 모두 편차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SNS 운영조직과 계정 및 경쟁사 운영현황을 파악하여 현 대응 체계의 문제점을 도출하고, 실행 원칙과 대응 프로세스, R&R을 정의하여, 임직원을 위한 실행가이드를 작성하였으며, 성과 관리 지표 정의 및 모니터링 툴 제안을 포함한 Compliance 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또한, SNS 계정 생성 체계 및 마케팅 활용 방안 등 글로벌 웹사이트와 SNS에 적용 가능한 구체적이고 일관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였고, Governance, KPI 등 지속적인 실행 및 모니터링을 위한 방안을 수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