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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전자
Global Top Tier B2B Marketing Platform

디지털 기술 발전으로 기업 비즈니스 시장은 시장 성숙도가 높아지고 기업고객의 니즈가 점차 세분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기업들은 제품판매 중심에서 기업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의 전략적 시프트가 필요해졌습니다.

삼성전자는 성숙해진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기업 비즈니스 역량 강화 전략을 수립했으며, Samsung.com B2B 웹 구축을 진행했습니다.

프럼은 User Experience 설계를 담당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목표로 산재해있던 B2B 사이트를 Samsung.com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했습니다. 솔루션을 중심으로 Information Architecture를 개선했으며, 비즈니스 요건에 기반한 UI Standard Model 수립을 통해 59개국에 최적화된 통합 UI Model을 제시했습니다. Online Sales Lead Generation을 위한 핵심 기능 설계에 기반해 향후 B2B Online Sales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59개국 66개 사이트의 글로벌 확산 후, 각 국가에서 최대 5배까지 트래픽이 증가했으며 Marketing Collateral의 국가별 다운로드 횟수도 획기적으로 상승했습니다. 삼성전자는 Online Marketing Platform인 Samsung.com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기업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한층 더 성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