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Consulting
  • 삼성전자
Creation Process, R&R Improvement for Product Contents Innovation

삼성전자는 글로벌 웹 구축을 통해 사용성 높은 웹사이트를 보유하였으나, 20여 개 제품군의 컨텐츠 전략 및 제작 가이드라인, 프로세스, R&R 등이 불명확했고, 다수의 제작 에이전시 사용으로 인한 일관성과 퀄리티 취약, 각 해외법인 및 사업부별 중복제작으로 추가비용 발생, Time to Market 취약 등의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프럼은 삼성전자의 각 해외법인 및 사업부별 담당자 설문조사와 경쟁사 벤치마킹, 제작 프로세스 파악 등을 기반으로 컨텐츠 기획 및 제작, 퍼블리싱의 단계별 문제점을 구체화하였습니다.

마케팅 관점에서 What to Say와 How to Say를 정의하고, 컨텐츠 전략 및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라인을 수립하였고, 컨텐츠 제작 프로세스 개선, 제품별 컨텐츠 차별화 방안을 기획하였습니다.

컨텐츠 모듈 체계를 통한 운영 프로세스 자동화로 63개국 삼성닷컴 운영비의 20% 절감 방안과 Web Publishing Center 제품정보 수집 업무 최소화로 제품 페이지 등록 소요 기간의 50% 단축 방안을 수립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