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Consulting
  • 삼성전자
Integrated Platform with Concentrated Contents as a Social Hub

2000년대 초반 삼성전자는 한국 시장의 제품 프리미엄화 전략의 일환으로 Pavv, Zipel 등의 독립 브랜드를 런칭하였습니다. 그러나, 2010년 마스터 브랜드인 '삼성'의 글로벌 위상 향상으로 독립 브랜드 전략에서 삼성을 함께 노출하는 마스터 브랜드 전략으로 변경하였고 이에 따라 분산된 웹사이트의 통합을 통한 일관된 경험 제공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프럼은 담당자 인터뷰, 운영 프로세스 분석 및 브랜드사이트 분석, 온라인 트렌드와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 등 현황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구체화하였습니다. 도출된 문제점을 기반으로 Information Architecture 설계, Contents 이관방안 및 Function 설계, Visual Identity 통합 전략을 포함한 삼성닷컴 한국사이트 내 브랜드 사이트 통합 전략을 수립하고, 총 7개의 브랜드사이트를 2010년과 2011년 2차례에 거쳐 삼성닷컴 한국사이트로 흡수 통합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닷컴을 소셜 허브화시키며, 디지털 마케팅 환경 변화를 반영한 SNS와의 긴밀한 연계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여 사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확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