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Communication
  • MBC
Innovative First Mover by Service Differentiation Strategy

급변한 디지털 환경에 의해 컨텐츠의 유통 패러다임이 공급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변화하고, 이에 대한 소비자 니즈도 점차 세분화되고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MBC는 컨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패러다임에 대응하고 업계의 First Mover가 되기 위해 N-Screen 환경에서의 IP 기반 방송 서비스 전략부터 기획과 설계까지 전반적인 컨설팅을 프럼에 의뢰했습니다.

프럼은 고객 행동을 관찰한 결과, 대다수의 고객들이 TV 시청과 동시에 정보검색, SNS 등의 용도로 스마트 디바이스를 함께 사용하는 사실을 발견하고 "Watching, Talking, Sharing"이라는 서비스 컨셉을 도출했습니다. 핵심 기능을 Module 단위로 분류하고 이를 인터페이스에 적용한 ‘Modular System’ 개발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User Interface를 설계했으며, ‘Big Head Content’ 전략 등 서비스 혁신에 필요한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pooq"은 Launch 3일 만에 iPad, iPhone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에 올랐으며, 애플 선정 250억 다운로드 기념 “역대 최고 무료 애플리케이션” 국내 1위에 선정되었고, 2012년을 빛낸 최고 “인기 무료 앱”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MBC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의 고객 니즈를 정확히 캐치하고, 이를 반영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업계 First Mover로 포지션을 공고히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