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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FRUM

FRUM은 전문 지식, 혁신적인 크리에이티브, 최신 기술 융합에 기반한 전략과 가시적인 솔루션을 제시함으로 기업 마케팅 활동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그룹입니다.

다양한 기술과 인프라의 발달로 비즈니스 환경은 생각의 속도를 능가할 만큼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최적화나 프로세스 혁신과 같은 기존 비즈니스 프레임워크만으로는 빠르게 변해가는 시장의 요구를 만족 시키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산업 전 분야에서 크리에이티브한 상상력에 기반해 혁신을 주도하는 크리에이티브 이코노미 시대가 열렸습니다.

FRUM의 리더들은 글로벌 기업 브랜드 매니저, 비즈니스 컨설턴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테크니컬 디렉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끌어온 프로페셔널을 주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전 과정에서 경험과 통찰에 기반해 숨겨진 고객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구체화된 솔루션을 제시함으로 기업 비즈니스 니즈에 만족하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감성과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는 세계는 놀라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상상력에 기반한 다양한 요소들의 융합은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냅니다. 추상적인 생각과 가치를 표현하고 전달하는 일,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형태를 만들고 더 효과적인 도구를 설계하는 일, 비즈니스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문화를 풍부하게 하는 일이 FRUM이 수행하는 일입니다.

창조적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그룹 FRUM과 함께 하십시오.

Business

FRUM

CREATIVE CONSULTING

  • Digital Marketing Strategy
  • Global Web / SNS Strategy
  • Service Innovation Strategy
  • Product Development Strategy

DIGITAL COMMUNICATION

  • Digital Media Design
  • Digital Space Design
  • Digital Campaign Development
  • Digital Marketing Management

BRAND COMMUNICATION

  • Brand Identity Development
  • PR / Marketing Collateral
    Development

FRUM labs

RESEARCH & FORECAST

  • Macro / Micro Trend Research & Analysis
  • Future Market Forecasting

FRUMers

김명진 대표 이사

김명진

  • 대표이사 / CEO
  • mjkim@frum.co.kr
  • SADI에서 Communication Design을 전공하였고 1995년부터 LG미디어 등에서 멀티미디어 개발 디자이너로 활동하였다. 1997년 1세대 웹 에이전시인 클릭과 1998년 토마토미디어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각각 창업과 설립에 참여하였으며 1999년부터 2010년까지 삼성전자 정보전략팀, e-Commerce팀, 글로벌마케팅실 브랜드전략팀에서 근무하였다. 주요 활동으로는 63개국의 삼성닷컴 비즈니스 전략 수립 및 크리에이티브 디렉션을 담당하였다. 또한 국내기업 최초로 Information Architecture & Web Style Guide 도입 및 Online Brand 전략 수립 등 다수의 온라인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리더로 전략과 개발을 주도하였다. 이에 대한 공로로 ‘자랑스런 삼성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외부활동으로는 다년간 서울시청, 서울시립미술관 등의 기관에서 온라인 자문위원 및 VIDAK의 멀티미디어분과 이사로도 활동하였다.
윤성원 이사 / CSO

윤성원

  • 이사 / CSO
  • wesley.yoon@frum.co.kr
  • University of Georgia에서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MIS)를 전공하고, 서강대학교 국제대학원에서 국제 통상학 석사과정을 마쳤다. 2000년부터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실에서 5년간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전략개발 및 시스템을 운영했고, 삼성전자 최초 CRM 캠페인의 Toolkit을 공동 개발하였다. 1년간의 삼성 러시아 지역전문가 연수기간 동안 현지시장 및 문화 연구 활동 이후, 2006년부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매니저로 신제품 런칭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캠페인들을 수행하였다. 또한 63개국 삼성닷컴 글로벌 확산 프로젝트의 매니저를 담당했으며, 삼성전자 전사 온라인 전략 및 KPI(Key Performance Indicator) 매니저로 다수의 온라인 전략 개발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이끌었다. 2011년 프럼에 입사 전까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의 전략 마케팅팀에서 GalaxyS 글로벌 판매전략 및 모바일 서비스 전략기획 업무를 담당하였다.
안철민 이사

안철민

  • 이사 / Vice President
  • cman@frum.co.kr
  • 한양대학교와 동대학원에서 광고와 인터랙티브 미디어를 전공하였으며 1996년부터 디자인포커스 인터랙티브 팀에서 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 추진했다. 2001년부터 인터랙티브 컨텐츠 에이전시 아이비즈그룹을 설립하고 운영하였으며, 2007년부터 IBM Korea Global Business Service에서 컨설턴트로 재직하였다. IBM 재직시 삼성전자 웹사이트 글로벌 Renewal 및 Renovation 프로젝트에서 각각 Function Leader 업무를 수행했고, 삼성전자 Content Management System 통합 개발 프로젝트에 Process Leader로 참여하였다. 그 밖에 현대자동차, LG전자, 삼성카드 등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프로젝트에서 프로젝트 매니저, 전략리더 등의 업무를 수행하였다.
이재훈 이사

이재훈

  • 이사 / Vice President
  • jeff@frum.co.kr
  • 한양대학교에서 광고홍보학을 전공하고 1999년부터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활동하였다. 금융 컨설팅 및 컨텐츠 기획을 거쳐 D.TRIBE에서 LG전자, 옥션, 필립스, 네슬레퓨리나 등 B2C 디지털 브랜드 캠페인과 삼성전자, 한국타이어 웹채널을 기획하고 Ethan&Alice Marketing에서 LG화학, BOSCH, 삼성화재 등 B2B IMC 인터랙티브 캠페인과 운영 서비스를 기획했다. IBM 재직 시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 PM으로 아모레퍼시픽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프로젝트의 35여개 브랜드와 모바일 사이트 통합 운영 및 최적화를 진행해 브랜딩과 프로세스 최적화, 비용 효율화에 기여했으며 2011 GPS ACE project Award를 수상하였다. 또한 현대자동차 50개국 대상 Global Website Hyundai.com 2.0 프로젝트의 Function Leader 업무를 수행했다. 프럼에서는 에스티로더 전략 컨설팅 및 현대자동차그룹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전략기획을 담당하였다.
김호중 수석 컨설턴트

김호중

  • 수석 컨설턴트 / Chief Consultant
  • kevinkim@frum.co.kr
  • Indiana University에서 Biochemistry 전공, Biology와 Computer Science를 부전공하였고 성균관 대학교에서 MBA과정을 마쳤다. 2007년부터 2011년 8월까지 IBM에서 Global Operation Manager로 삼성전자 63개국 웹사이트의 글로벌 운영 모델을 설계하고 확산에서 운영까지 리딩하였다. IBM 슬로바키아, 중국, 브라질 센터의 총괄 매니저를 역임, 프로세스 효율화와 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했고, 2010년 MBPS Account Control and Execution Award를 수상하였다. 또한 삼성전자 Web Analytics Team과 삼성 A-Store Online Customer Service 팀의 프로젝트 매니저로 활동하였다. 프럼에서는 2011년 현대자동차 SNS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2012년 현대자동차 디지털 세일즈 환경 혁신 프로젝트의 프로젝트 매니저로 전략 수립 및 실행을 담당하였다.
임정욱 수석 컨설턴트

임정욱

  • 수석 컨설턴트 / Chief Consultant
  • lucr@frum.co.kr
  • University of Michigan 항공우주공학과와 서강대학교 국제대학원 국제통상 석사를 마쳤으며 Andersen Consulting, C-quad Communications에서 근무하였다. 2005년부터 2011년까지 미국의 패션업체 WFI에서 New business development & marketing 팀의 디렉터로 근무하였으며, WFI의 브랜드 웹사이트 개편과 eCommerce 사이트, CSR 프로젝트인 Speak up, Step Up 캠페인을 기획 및 리딩하는 등 다수 글로벌 브랜드 전략, 라이센싱 및 마케팅 프로젝트를 리딩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 삼성닷컴의 웹접근성 개선 프로젝트 매니저로서 전 세계 72개국 32개 언어 웹사이트의 웹접근성을 성공적으로 구축하였다.
김일다 수석 컨설턴트

김일다

  • 수석 컨설턴트 / Chief Consultant
  • id.kim@frum.co.kr
  • 독일 Staatliche Hochschule fuer Gestaltung Karlsruhe (ZKM)에서 Visual Communication Design Diplom 과정을 이수했다. 2002년부터 현재까지 독일과 한국을 오가며 다수의 개인전 및 그룹전을 개최하였으며, 현재 Art, Photographer 및 Content planner로 활동하고 있다. ICES, CeBIT, IFA 등 국제 전시회에서 삼성 웹사이트 컨텐츠 기획 및 PM 역할을 수행했고, 2008년 삼성전자 제품 컨텐츠 혁신 프로젝트의 컨텐츠 개발 리더로서 63개국 삼성닷컴 제품정보 컨텐츠의 상세 전략 및 개발을 담당하였으며, 2011년 삼성메디슨 글로벌 웹사이트 Renewal 프로젝트의 프로젝트 매니저로서 제품 컨텐츠의 기획 및 제작을 리딩, 삼성메디슨 8개 언어 웹사이트와 삼성닷컴 내 의료기기 사업부 9개 언어 웹사이트를 성공적으로 확산하였다.

Clients

  • 삼성전자는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Best Global Brands 2016'에서 7위를 차지하였으며, 2014년 매출 206조원을 달성한 모바일, 반도체, 가전 분야의 세계 최대 기업입니다. 프럼은 삼성전자의 웹사이트 Information Architecture 및 컨텐츠 전략, 운영 방안 수립 등의 프로젝트에서 효과적 솔루션을 제공하며 지속적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현대자동차는 세계 100대 브랜드 중 하나로, 2015년 전 세계 자동차시장의 8.5% 점유율을 기록하며 자동차 판매량 전 세계 5위를 달성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프럼은 현대자동차 디지털 마케팅 전략 컨설팅 및 미래 리테일 전략 컨설팅, 디지털 영업 환경 이노베이션 등의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현대자동차 디지털 마케팅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기아자동차는 인터브랜드 선정 세계 100대 브랜드 중 하나로, 1973년 대한민국의 첫 종합 자동차 공장을 건설한 이래, 2011년 수출 1,000만대를 돌파하며 글로벌 자동차 기업으로서 위상을 확인하였습니다. 프럼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반의 기아자동차 PR 및 디지털 마케팅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현대자동차그룹은 57개 그룹사로 구성되어 있는 자동차산업 중심의 대규모 기업군입니다. 2014년 글로벌 자동차 판매량 800만대로 세계 5위에 올랐고, 매출 230조 이상을 기록하였습니다. 프럼은 자체 개발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모델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및 블로그 등 채널 운영까지 현대자동차그룹의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대행하고 있습니다.

  • 한국타이어는 매출액 기준 전 세계 타이어 업계 7위의 글로벌 기업입니다. 프럼은 한국타이어 글로벌 웹사이트의 IA, Contents, Visual System 전반에 걸쳐 사이트 전략 및 디자인 컨셉 전략 컨설팅과 구축 방향성을 기획하였고, 그 결과 사용성 개선 및 고객 만족도 향상, 브랜드의 효과적 표현이라는 목적을 달성하여 글로벌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였습니다.

  • SK텔레콤은 1984년 국내 최초 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 시대를 개막하는 등 첨단 기술에 기반한 통신분야 선도 기업입니다. 프럼은 SK텔레콤의 Sales 역량 강화를 위한 Sales campaign 전략 및 구체적인 실행방안 등 솔루션 제공을 통해 지속적인 파트너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Estee Lauder Companies는 1946년 창립 후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는 럭셔리 화장품 시장의 선두업체입니다. Estee Lauder Companies의 자회사 ELCA Korea는 국내에서 11개 브랜드로 영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프럼은 ELCA Korea의 Corp. Online Team과 협업하여 e-commerce 사이트 개편 기획 및 Korea Online Eco-System을 수립했습니다.

  • MBC는 17여 개의 채널을 가진 대한민국의 대표적 공영방송국으로 디지털, 케이블, IPTV 등 다양한 채널로 방송 범위를 확장중입니다. 프럼은 MBC가 최초로 시도하는 IP기반 방송서비스인 "pooq"의 UX설계와 비주얼 시스템을 담당하여 성공적 서비스 런칭을 하였고, AppStore 250억 다운로드 순위에서 '역대 최고의 한국 iPad App 1위'라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 하나금융그룹은 하나은행 등 10개의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는 세계 100대 금융그룹입니다. 프럼은 다양한 분야의 온·오프라인 프로젝트를 통해 하나금융그룹과 지속적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으며, 2012년 하나은행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개선하여 통장, 브로슈어, 사이니지 시스템 등에 성공적으로 적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KB국민카드는 금융산업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는 KB금융그룹 계열의 카드사로서 국내 카드 발급률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프럼은 KB국민카드 브랜드 전략 수립 및 실행의 연단위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KB국민카드의 총체적인 브랜드 가이드라인전략을 수립하며 금융브랜드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이루어 나가고 있습니다.

  • 현대카드는 금융업계 진입 6년만에 시장점유율이 8배 이상 성장하여 업계 2위에 랭크되었으며, 현대캐피탈은 자산규모 21조 이상의 국내 최대 여신전문금융회사입니다. 프럼은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의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과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터치포인트에서 새로운 경험을 일관성있게 제공 가능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제시하였습니다.

  • 산업통상자원부 (구 지식경제부)는 산업 경쟁력 강화, 기술 개발 지원 등의 분야를 담당하는 대한민국의 중앙행정기관입니다. 프럼은 산업통상자원부 디자인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사회동향 및 디자인 트렌드의 예측 시스템과 서비스디자인 가이드라인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디자인 및 유관 산업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 두산은 창업 100년이 넘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으로 45개 해외지사, 91개 해외법인 및 3,800여개의 딜러, 29개의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2014년 매출 20조 이상을 기록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프럼은 두산의 그룹사이트 및 60여개 회사와 사업부 사이트의 IA 가이드라인을 수립하고, 비주얼가이드라인을 제작하여 성공적인 두산닷컴 Renewal을 지원하였습니다.

  • 삼성메디슨은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3D 초음파 장비를 개발하여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수출하는 회사이며, 2010년 삼성전자에 인수된 삼성그룹의 계열사입니다. 프럼은 삼성메디슨 웹사이트 8개 언어의 제품 컨텐츠를 기획 및 제작했으며, 삼성닷컴 내 의료기기 사업부 컨텐츠 제작과 9개 언어 웹사이트의 확산을 담당하였습니다.

  • LG생활건강은 대한민국 최고의 생활문화기업으로, 특히 화장품 사업군은 국내시장을 넘어 세계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독보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프럼은 화장품 사업군의 중국, 글로벌 E-Commerce 사이트 UI 디자인 및 제품 컨텐츠 기획과 제작을 담당하여 효율적 운영 방안을 수립하고, 지속적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한샘은 우리나라 주거 환경 변화를 주도하며 부엌, 침실, 거실, 욕실 등 주택의 각 공간에 가구와 기기, 소품, 패브릭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입니다. 프럼은 한샘의 브랜드 선호도 강화를 위해 한샘의 블로거단인 라이프로거의 운영부터 이벤트 기획, 컨텐츠 관리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Partners

  • Ernst & Young은 전 세계 140여 개 국가에 걸쳐 167,000명의 회계감사, 세무, 재무자문, 어드바이저리 서비스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는 회계∙컨설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입니다. 프럼은 Ernst & Young과의 파트너십으로 자동차, 화장품 등 다양한 산업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컨설팅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Accenture는 전세계 120여개 국가에 걸쳐 293,000여명의 경영컨설팅, 데이터 분석, IT 서비스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는 경영 컨설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입니다. 프럼은 Accenture와의 파트너십으로 글로벌 자동차 기업의 브랜드 전략 및 서비스 디자인 등의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 전사 마케팅 관리 및 고객 분석 솔루션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IBM은 시장 흐름에 대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프럼의 크리에이티브 컨설팅과 결합하여 놀라운 솔루션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컨설팅 파트너로 IBM과 함께하며, 삼성전자 제품 컨텐츠 혁신, 현대자동차 디지털 마케팅 전략 등 글로벌 기업의 주요 전략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 AbilityNet은 온라인을 통한 인터넷 및 모바일 기기 사용 교육, 기업의 웹 접근성 상담, 보조기기 공급 및 평가 등 정보통신 문제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웹접근성 분야의 독보적 기관으로 BBC, Barclay 등 글로벌 기업의 웹접근성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프럼은 AbilityNet이 의뢰받는 모든 국내 접근성 프로젝트의 독점계약권을 가지고 있으며, 삼성닷컴 웹접근성 향상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하며 웹접근성에 있어 국내 대표기업으로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 GfK Group은 시장에 필요한 모든 정보의 공급을 지향하는 세계 최대의 시장조사 기관 중 하나입니다. GfK Group은 11,000여 명 임직원이 전세계 100여 개국, 115여 개의 계열 회사에서 고객사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시장과 산업부문에 대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프럼은 GfK와 함께 자동차, 타이어 등 다양한 산업의 현재와 미래 트렌드와 요구를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파악하여 효과적인 전략을 도출해 나가고 있습니다.